콘텐츠로 이동

공지사항

2022학년도 2학기 중간 강의평가 안내

2022학년도 2학기 중간 강의평가 시행 안내 1. 중간 강의평가 기간 : 2022.10.05(수) 09:00 ~ 10.12(수) 23:59 ※ 한양클라우드센터 정보시스템 전환 작업으로 강의평가 시작일정이 조정되었습니다. 2. 평가 방법 가. 경로 : 한양대학교 포털(HY-in) ▷ MY홈 ▷ 내강의실 ▷ 학기-수업조회 ▷ 강의평가 나. 평가문항 국문/영문 선택 가능(포털 로그인 시 해당 국가언어 선택) 다. 강의평가 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본인이 평가한 사항에 대하여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3. 중간 강의평가 문항 안내 객관식 평가문항 최소화, 정성평가(주관식 설문) 위주 평가문항 4. 한 학기 강의평가 2회 시행 _ 이번 중간 강의평가 이후 학기말에 「기말 강의평가」 가 별도로 시행됩니다. 중간 강의평가 결과 활용 1. 학기 중간 수강생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교수-학생 간 상호소통 및 피드백을 통하여 수업 운영에 대한 보완점을 개선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2. 이와 같이 중간 강의평가의 평가 및 설문 결과는 교육 개선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되며 익명이 보장됩니다. 적극적이고 올바르게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2022.09.27

한양클라우드센터 시스템 전환 작업에 따른 정보시스템 중단 예정 안내

한양클라우드센터 시스템 전환 작업에 따라 작업간 한양인 포털 및 HY-ON LMS 등 전산시스템 사용이 불가합니다. 중단 일시: 2022.09.30.(금) 18:00 ~ 2022.10.04.(화) 06:00 중단 범위: 한양대학교 한양인 포털 및 교내정보 시스템 전체 업무 1. 한양인 포털 및 교내정보 시스템 전체 서비스 - 한양인(HY-in) 포털 및 교내정보에서 처리되는 전체 업무 (학사·행정·연구·입시·증명조회 등) 2. 한양인 포털 인증(SSO) 연계 서비스 - 대표 웹(WWW), 입학, 도서관, 전자문서, 이러닝, 출결, 마이크로 사이트, HY-ON, HY-LU, HY-MOOC, e-포트폴리오, 모바일, (구)한양메일, 한양 VPN, 한양 무선랜 등 3. 한양대학교 대표 홈페이지 전체 ※유의 사항: LMS 사용 불가 일정을 고려하여 플립러닝 등 출결 대상 영상 및 과제 마감 일정 조정 요망

2022.09.26

온라인수업 저작권 관련 유의사항 안내

최근 온라인수업 저작권 보호와 관련하여 교내 뿐 아니라 사회적으로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대학의 온라인 수업과 관련한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은 수업 담당 교강사 또는 해당 제작자에게 있으며, 학생이나 제3자가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해당 콘텐츠를 다운로드하거나 배포할 경우 해당 법령에 따라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사전 녹화된 동영상 뿐만 아니라, 실시간 온라인수업을 담당 교강사의 허가 없이 녹화하여 수업 외 용도로 사용하거나 배포하는 행위 역시 동일한 저작권 침해 행위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행위가 발견될 경우 교내 규정에 따른 징계를 받을 뿐 아니라 관련 법령에 따른 민·형사상 책임까지 지게 되므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온라인수업이 다수 진행되는 온라인중심 트랙의 경우에는 관련 사항에 각별히 유의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2022.09.13

2022학년도 2학기 수강정정 및 증원과목 안내

1 .수강정정기간: 2022.09.01 9:00 ~ 2022.09.07. 23:59 2. 폐강: 2022.09.08 오전중, MBA학생 5명 미만일 시 폐강대상 과목으로 분류됩니다. 3. 유의사항 1) 정정기간 종료 후에는 절대 신청을 변경할 수 없으므로 필히 기간내에 신청 및 변경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2) 신청 과목 폐강 시 폐강처리 전에 개별적으로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3) 글로벌기업경영트랙(GEM트랙) 과목은 중국 국적 학생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내국인이 신청하실 경우 다시 변경해야하오니 절대 신청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4) ESG트랙의 MBA Foundation과목은 ESG트랙 학생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증원과목 [문화예술경영트랙] - 무대콘텐츠제작실무(이혜성교수): 3명 증원 - 공연예술기획과실무(박선민교수): 5명 증원 - 문화산업경영전략(김영재교수): 3명 증원

2022.08.31

2022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교강사 및 재학생 ZOOM SITE LICENSE 발급 안내

교육혁신팀에서는 2022학년도 2학기 수업교강사 및 재학생 ZOOM SITE LICENSE 발급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1. 교강사 ZOOM SITE LISENCE 가. 발급 대상: 2022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교강사 나. 발급 일정: 2022.08.29.(월) 17시 다. 한양대학교 ZOOM SITE LICENSE를 이미 발급받아 사용중인 교강사는 ZOOM초대메일이 발송되지 않음(추가 발급 없이 사용 가능) 라. 발급 일정 이전 한양클라우드메일 가입 요망 마. 초대메일을 수신하지 못한 교강사는 구글폼을 통해 개별 발급 신청 2. 재학생 ZOOM SITE LISENCE 가. 발급 대상: 한양대학교 재학생(학부, 대학원) * 휴학생, 수료생, 졸업생 발급 불가 나. 발급 방법: 구글폼을 통한 개별 발급 신청 * 서울캠퍼스 재학생: https://forms.gle/ncetXz8eSckxKN5HA * ERICA캠퍼스 재학생: https://forms.gle/uSJSJDP3DmdsfQR57 다. 재학생은 ZOOM SITE LICENCE를 발급받지 않더라도 실시간화상강의에 참여 가능 (ZOOM SITE LICENSE 발급은 재학생의 개별 팀프로젝트 및 학생자치활동 지원을 위함) 라. 자세한 발급 절차는 구글폼 안내 참조

2022.08.30

2022학년도 2학기 졸업생 청강 안내

경영전문대학원에서는 MBA졸업생의 수강 만족도 제고 및 동문 네트워크 유지를 위하여 '졸업생 청강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이 청강제도를 안내드리오니 관심이 있는 MBA 졸업생 여러분께서는 참고하시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 대상 : MBA졸업생 2. 신청 기간 : 2022.09.01(목)~09.07(수) - 수강정정기간과 동일 3. 신청 방법 및 절차 가. 수강편람 페이지에서 수강 가능 강좌 확인 : 수강인원 잔여 여석이 있는 강좌 * 수강편람 페이지 : https://portal.hanyang.ac.kr/sugang/sulg.do / [조직- 경영전문대학원] 선택 후 조회 * MBA 재학생 기준 5명 미만 시 폐강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나. 첨부한 [졸업생 청강 신청서] 양식에 청강 희망 강좌 담당 교수님 허가(날인 또는 이메일 확인)를 받은 후 신청 기간에 행정팀으로 제출 (방문, e-mail 가능) 다. 학기 종료 후 [청강 확인서] 양식에 담당 교수님께 청강 결과 확인을 받은 후 행정팀으로 제출(방문, e-mail 가능) 4. 유의사항 가. 경영전문대학원 개설과목 중 총 3과목에 한하여 청강 가능 나. 한 학기 최대 2과목까지 청강 가능 다. 청강 과목 이수에 대한 사항은 재학생과 동일하게 적용 - 총 수업시간의 2/3이상 출석 - 성적등급 C이상을 받아야만 과목 이수로 인정 - 출석, 과제, 시험 등 수업에서 부여되는 요건을 동일하게 수행 라. 평가 결과 출석 미달, 과제 미제출 등이 있을 경우 다음 학기부터 청강 제한을 둘 수 있음 마. 청강 과목 이수시 [이수확인서]발급 가능 5. 참고사항 가. 대면수업으로 진행하므로 청강생도 대면으로 수업 참석 나. 주차의 경우 정기권 구매가 불가능하므로 행정팀 방문하여 할인권 구매 후 적용 다. 필요에 따라 비한양인 카드 구매 가능(도서관 등 이용) 자세한 사항은 [경영전문대학원 청강제도 내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경영전문대학원 행정팀 02-2220-0243 / same705@hanyang.ac.kr 감사합니다.

2022.08.23

MORE
포틀릿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