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및 트랙
OSM (Operarions and Service Management)
소개
조직의 실제 오퍼레이션 프로세스에 대한 깊은 이해와 통찰력을 바탕으로 조직의 혁신 및 경영 활동에 대해 문제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융복합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입니다. 조직의 가치사슬에 걸쳐 제품 및 서비스를 창출하는 오퍼레이션 프로세스에서 정량적 분석 도구에 기반하여 자원의 효과적, 효율적 관리 방법을 심도 깊게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21세기 지식 정보화 및 4차 산업혁명 사회에서 신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서비스 경영에 대해 오퍼레이션 및 공급사슬 관점에서 기초를 학습하게 됨으로써, 광범위하고 범용적 전공으로서 취/창업 및 커리어 관리에도 유용합니다.
교과목
공통필수 | 경영전략 |
---|---|
경영정보시스템 | |
글로벌경영 | |
마케팅관리 | |
오퍼레이션경영과 프로세스혁신 | |
재무관리 | |
조직행동 | |
기업과 회계정보 | |
전공선택 | 4차산업혁명과 비즈니스 |
공급사슬경영 | |
COO를위한비즈니스애널리틱스 | |
서비스운영관리 | |
경영의사결정론 | |
애자일프로젝트경영 | |
오퍼레이션전략과 품질설계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