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글로벌 기업환경에서 다양하고 이질적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제도, 규제 등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에 미치는 영향과 이에 대한 기업의 전략적 대응을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글로벌 거시경제와 금융시장에서의 소비자 행동과 브랜드 가치 창출, 글로벌 시장을 지향하는 창업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 신흥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 등의 지식을 실제 비즈니스와 연계하여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과목

교과목
공통필수 경영전략
경영정보시스템
글로벌경영
마케팅관리
글로벌오퍼레이션 경영
재무관리
조직행동
기업과 회계정보
전공선택 글로벌브랜드 관리론
글로벌경영전략
글로벌기업가 정신과 창업
글로벌기업지배구조론
글로벌경영과 마케팅전략
글로벌기업 금융론
신흥시장비즈니스
글로벌경영전략의 이해와 응용
글로벌호스피탈리티 경영
국제 거시금융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