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물,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디지털비즈니스 트랙소개 디지털비즈니스 MBA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경영혁신과
신사업 개발을 주도할 IT 기반 컨버전스 전문 경영인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글로벌 산업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와 인터넷이 이끌었던 3차 산업혁명을 지나 빅데이터, 인공지능, 정보통신기술 융합,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이 4차 산업혁명을 이끌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는 ICT 기술의 영향을 정확히 이해하고 비즈니스 성과로 이끌어낼 수 있는 창의성과 분석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디지털비즈니스 트랙은 스마트 시대의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과 지식 정보 산업의 파급효과에 관한 예측능력을 키우고 급속한 경영 환경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동적 경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브로셔 다운받기
과정소개
과정명 디지털비즈니스 트랙
수여학위 MBA(경영학 석사)
모집대상 정보통신, 방송 및 디지털콘텐츠, 전자 및 가전, 전력전송, 교통서비스, 금융서비스, 헬스케어, 소프트웨어, IT서비스산업 등 광의의 지식정보산업과 지식정보산업의 산출물을 활용해서 신성장을 모색하는 공공부문 및 연관산업에서 미래지향적이고 차별적인 경영혁신역량을 갖추고자 하는 중간관리자 또는고급관리자
졸업요건 45학점(15과목)
과정기간 2년(4학기)
- 주중 야간, 토요일 수업 개설
- 학업과 직장생활 병행 가능
목적
디지털비즈니스 MBA(경영학 석사) 학위를 보유할 수 있으며, 글로벌 스마트미디어 시대를 선도하는 IT 기반 컨버전스 분야의 전문가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졸업이수 요건
구분 1학기 2학기
1학년 4과목 4과목
2학년 4과목 3~4과목
※ 디지털비즈니스 전공선택 중 8과목 이상 이수
※ 위 24학점 외 잔여학점(21학점)은 Hanyang MBA 과정 개설과목 중 선택 수강 가능
디지털비즈니스 경영 전공의 교과과정은 크게 다음 네 가지 영역으로 구성됩니다.
- 미래사회 및 기술 트렌드 : 미래사회 및 기술 트렌드를 이해하고, 미래를 조망하여 기획하고 대처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영역
- 산업, 정책 및 법제도 : 컨버전스 비즈니스 환경으로서 정책, 산업, 경제사회 및 법제도 환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정책적,산업구조적, 추진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영역
- 시장분석과 경쟁전략 : 글로벌 시장구조와 경쟁상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신 사업개발, 컨버전스 혁신, 경쟁전략, 변화관리 등을 추진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영역
- 경영방법론 : 전략실행에 필요한 실행도구로서 필요한 여러 가지 기능적, 경영방법적 역량을 배양하는 영역
교과목 구성
전공 선택 과목 시간 학점
디지털경제론 3 3
디지털문화와 디자인경영 3 3
디지털미디어기술과 경영트렌드 3 3
디지털비즈니스모델과 신사업개발 3 3
디지털비즈니스 사례연구 3 3
디지털비즈니스 필드스터디 3 3
디지털산업과 정책 3 3
빅 데이터 애널리틱스 3 3
소셜미디어와 경영 3 3
시나리오 플래닝 3 3
저작권과 정보관련법 3 3
컨버전스혁신과 경쟁전략 3 3
콘텐츠기획과 유통 3 3
디지털비즈니스 트랙 주임교수
close
contactus 대한민국 기업을 이끄는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New Power, New Waves HUBS
MBA 행정실
TEL FAX E-mail
02-2220-0242 ~ 0243, 0284 02-2220-0249 hygsb@hanyang.ac.kr
경영전문대학원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