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물,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트랙리스트
미래의 CEO를 위한 개인 맞춤형 커리큘럼
hanyang mba 전공 트랙
조직인사 조직 내 인간 행동과 집단간, 조직간 상호작용을 이해함으로써 인적자원과 조직을 효과적으로 관리
회계 기업의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합리적 판단과 의사결정을 위한 유용한 기업 경제 정보를 식별하고 측정하여 전달
재무금융 자금의 조달, 운영, 수익 활동의 기획과 관리 활동, 재무관리, 투자관리, 금융공학, 파생상품 설계 등
글로벌비즈니스 글로벌 기업경영에 필요한 글로벌 환경 분석, 다국적 기업 이해 등 분야의 이론 학습과 응용역량 개발
마케팅 고객, 경쟁자 등 외부 환경과 기업을 연관하여 고객을 획득하고 유지하는데 종합적 이해와 세부 분야 전문지식 습득
생산서비스경영 제품생산과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내/외부 경영자원과 프로세스의 기획, 조달, 협업 체계를 설계하고 운영
경영전략 & 벤처 기업의 장기적 목적 및 목표의 결정하고 이들 목표를 실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활동방향과 자원배분의 결정
경영정보 디지털 컨버전스, 미디어 경영, IT서비스, 기술 경영과 기업의 정보시스템 활용
기업경영 8개의 전공 별 심화 과목과 기초과목의 자율 선택을 통하여 개인의 차별화 경영 니즈 충족을 최적화
hanyang mba 공통 과목
구분 과목명 시간 학점 비고
공통필수 경영전략
(Strategic Management)
3 3 8개 공통필수 과목 중
트랙 별로 지정된 5과목
필히 수강
(경영전략은 2기 이상
수강 가능)
경영정보시스템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3 3
글로벌경영
(Global Business)
3 3
글로벌오퍼레이션경영
(Global Operations Management)
3 3
기업과 회계정보
(Business Activities and Accounting Information)
3 3
마케팅관리
(Marketing Management)
3 3
재무관리
(Financial Management)
3 3
조직행동
(Organizational Behavior)
3 3
공통선택 경영통계학
(Business Statistics)
경제학원론
(Introduction to Economics)
상법 및 계약법
(Contract and Business Law)
필드스터디
(Field Study)
hanyang mba 과목 현황
구분 과목명 시간 학점
경영전략 & 벤처
(Strategic Management & Venture)
1. 사업성분석과 사업계획수립
(Business Analysis and Strategic Planning)
3 3
2. 혁신전략 (Innovation Strategy) 3 3
3. 벤처창업론(Venture Creation) 3 3
4. M&A전략 : 계획 수립과 실행
(M&A Strategy : Strategic Planning and Implementation)
3 3
5. CSR 전략(CSR Strategy) 3 3
경영정보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1. 정보기술전략
(Information Technology Strategy)
3 3
2. 데이터마이닝과 CRM (Data Mining and CRM) 3 3
3. 서비스디자인과 IT (Service Design & IT) 3 3
4. 비즈니스모델혁신론
(Innovative Business Models and Strategy)
3 3
5. 지식경영과 비즈니스인텔리전스
(Business Intelligence & Corporate Strategies)
3 3
6. IT비즈니스트렌드 (IT Business Trend) 3 3
글로벌비즈니스
(Global Business)
1. 글로벌경영과 마케팅전략
(Marketing Strategy for Global Business)
3 3
2. 글로벌경영전략
(Strategic Management in the Global Environment)
3 3
3. 글로벌 브랜드 관리론
(Global Brand Management)
3 3
4. 신흥시장비즈니스
(Global Business in Emerging Market)
3 3
5. 글로벌 기업금융론
(Global Financial Management)
3 3
6. 글로벌 기업가정신과 창업
(Global Entrepreneurship and Ventures)
3 3
7. 글로벌기업지배구조론
(Global Corporate Governance)
3 3
마케팅
(Marketing)
1. 마케팅조사(Marketing Research) 3 3
2. 소비자행동(Consumer Behavior) 3 3
3. 유통관리
(Distribution Channel and Retail Management)
3 3
4. 마케팅전략(Marketing Strategy) 3 3
5. 광고판촉론
(Advertising and Promotion Management)
3 3
6. 서비스마케팅(Services Marketing) 3 3
7. 엔터테인먼트마케팅
(Entertainment Marketing)
3 3
8. 신제품개발 및 관리
(New Product Development & Management)
3 3
생산서비스경영
(Operations & Service Management)
1. 공급사슬경영(Supply Chain Management) 3 3
2. 기술사업화전략(Technology Business Strategy) 3 3
3. 품질경영전략
(Quality Management Strategy)
3 3
4. 서비스운영관리
(Service Operations Management)
3 3
5. 경영의사결정론
(Business Decision-Making Theory)
3 3
6. 오퍼레이션전략
(Operation Strategy)
3 3
7. 경영통계응용(Application of Business Statistics) 3 3
재무금융
(Financial Management)
1. 기업재무전략(Corporate Finance) 3 3
2. 증권투자이론과 실제
(Investment Theory and Practice)
3 3
3. 옵션과선물(Options and Futures) 3 3
4. 금융기관혁신론(Financial Institutions) 3 3
5. 기업가치평가(Corporate Valuation) 3 3
6. M&A실무:재무, 회계 및 세무 이슈
(M&A practice : Focusing on Finance, Accounting and Tax Issues)
3 3
조직인사
(Organization Behavior & Human Resource Management)
1.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Strategic Human Resource Management)
3 3
2. 글로벌노사관계
(Global Industrial Relations)
3 3
3. 조직관리
(Organization Management)
3 3
4. 협상과 갈등관리
(Negotiation and Conflict Resolution)
3 3
5. 변화관리와 학습조직
(Change Management in Learning Organization)
3 3
6. 윤리경영(Ethic Management) 3 3
7. 전략적 조직개발
(Strategic Organization Development)
3 3
회계
(Accounting)
1. 재무제표분석
(Financial Statement Analysis)
3 3
2. 내부통제와 회계감사
(Internal Control and Auditing)
3 3
3. 전략적 관리회계
(Strategic Cost Management and Current Issues)
3 3
4. 기업과 세금전략
(Business and Tax Strategy)
3 3
5. 회계투명성분석
(Analysis of Accounting Transparency)
3 3
6. 재무회계
(Financial Accounting)
3 3
기업경영
(Corporate Management)
기업경영 트랙은 전공선택 과목 이수 요건 없음
hanyang mba 트랙 주임교수
close
contactus 대한민국 기업을 이끄는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New Power, New Waves HUBS
MBA 행정실
TEL FAX E-mail
02-2220-0242 ~ 0243, 0284 02-2220-0249 hygsb@hanyang.ac.kr
경영전문대학원 위치안내